본문 바로가기
biz

일론 머스크, "내가 도지코인의 아버지" 한 마디에 도지코인 급등

by 카오스2k 2021. 4. 29.
728x90
반응형

추락하던 '도지코인'이 일론 머스크 한마디에 반등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28일 자신의 트위터에 또다시 도지코인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도지파더 SNL 5월 8일'이라는 트윗을 남긴 것. 일론 머스크는 NBC 방송 인기 코미니쇼 'SNL'의 호스트로 출연한다는 내용을 홍보하면서 본인을 굳이 '도지파더'(The Dogefather)라고 소개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재차 언급한 것만으로도 시장은 움직였습니다. 

도지코인은 28일 오후 5시 23분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 사이트 코인마켓 캡에서 전일보다 5.2% 상승한 0.29달러(약 326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같은 시간 340원(업비트 기준)에 거래됐습니다. 전일보다 5.6% 상승한 수치다. 실시간으로 330~340원대를 오가고 있습니다. 

출처 : 뉴스1, 코인마켓캡 사이트 

 

 



도지코인은 최근 암호화폐 전반의 하락세와 함께 0.3달러 선이 무너지다 27일 회복세를 보였지만 0.25달러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의 회복세와 함께 일론 머스크 CEO의 발언이 기름을 부으면서 다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입니다.

도지코인은 암호화폐 투자 과열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불립니다. 인터넷에서 유행하던 일본 시바견 밈(Doge meme)의 영향을 받아 만들진 이 암호화폐는 개발자들조차 장난으로 시작했다고 밝혔지만, 근거 없는 낭설로 고공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 수차례 도지코인과 관련해 언급했고 그때마다 시세가 급등해 투자심리를 부추겼습니다. 올해 들어서만 6768% 이상(코인마켓 캡 기준) 폭등했지만 이후 가격이 급락했습니다.  이에 일각에선 제2의 게임스탑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4월 20일에 가격이 치솟을 거라는 '도지데이'에 대한 풍문도 나돌았고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도지데이 전날에는 전일보다 20% 이상 가격이 상승한 0.4달러 선에 거래됐습니다. 하지만 정작 도지데이 당일 도지코인은 20% 폭락하며 투자자들의 폭탄 돌리기로 끝이 났습니다.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어와 행동 따위를 모방하여 만든 사진이나 영상)에서 장난처럼 탄생한 암호화폐인 도지코인도 올해 초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언급하면서 10,000% 넘게 폭등했지만 이후 가격이 급락했다. 이에 일각에선 제2의 게임스탑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앞서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 홀딩스 창업주 겸 최고경영자(CEO)는 2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인 CNBC와의 인터뷰에서 “도지코인은 나스닥시장의 게임스톱이 투기적 매수에 의해 급등한 것처럼 상당 부분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게임스톱이 계속 어떠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충격이었는데, 도지코인은 그런 점에서 훨씬 더 이상해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728x90
반응형